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알트코인 정보

NFT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by 사랑지워내도 2021. 6. 9.

NFT이란

이더리움 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것으로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특정 암호화폐 자산으로 블록체인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질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이미지, 음성, 동영상, 글, 등 원작자 및 최조 제작을 증명할 방법이 애매하고 권리 보호가 힘들어서 방치가 되었는데 nft 시스템으로 어떤 데이터가 원본 주인인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림은 '비플' 이라는 예명의 아티스트 마이크 윈켈만이 NFT 암화화 기술을 적용해서 만든 작품인데요

200년부터 5천여점을 합쳐서 만든 이미지가미국 크리스터 경매애 서 약 785억원에 팔려서 큰 화재와 이슈가 되었습니다.

 

780억

 

 

 

NFT 사이트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위와 같이 제2의 '비플'이 되기 위해서 많은 아티스트들이 NFT시스템이 적용되어있는 사이트에 콘텐츠를 올리고 있고, 지금도 경매나 결제를 해서 구매를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NFT 사이트중 1개 : https://niftygateway.com 

 

디지털 작품이 팔리고있다.

 

 

디지털 작품 경매중

 

 

 

nft 전망

초기는 비디오 게임, 디지털 아트, 등 계속 확대 중에 있고 앞으로도 계속 기술 활용도가 넓어지고 있는데요

 

더욱더 발전이 된다면 흔하게 복사 붙여진 사진이나 음악 그리고 개발 소스, 더 욱 나아가서는 직접 작성한 문서 나 콘텐츠 등 모든 것에 원본과 제작자에 정보를 구분 지을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한 저작권 적용이 가능해져서 완벽한 라이선스 시스템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윈도나 포토샵처럼 저작권이 있어도 불법으로 배포가 되고 사용이 되고 있지만 NFT시스템으로 통해서 

배포를 하고 그 라이선스를 거쳐야만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 연계는 어떨까요? 

 

대부분이 물질적인 것들만 가치라는 게 존재 해왔지만 이제는 물질이 아니어도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세상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